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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홈트레이닝, 집에서도 즐겁고 건강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의자요가를 추천합니다.

 

의자를 활용한 요가법

코로나19 때문에 답답해도 외출하기 힘드신 분들 많으시죠?

생활 속 거리두기로, 친구들을 만나기도 사람들 많은 곳에 가기도 꺼려지는 요즘.

집에서도 즐겁고 건강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간단한 홈트레이닝 추천합니다.

이번 시간엔 ‘의자를 활용한 요가’ 로, 집과 사무실 어디서든 의자만 있으면 OK!

자, 그럼 함께 시작해 볼까요?

 

1. 산자세, 타다아사나(Tadasana)

: 요가의 가장 기본자세인 타다아사나를 의자에 앉아서 해봅시다.

 

1)     의자에 앉아서, 발이 바닥에 닿을 때까지 앞으로 옵니다.

발이 바닥에 닿지 않으면 책을 사용하여 발 받침을 만들어 주세요.

2)     의자와 등 사이에 공간을 두고, 발은 바닥 너비 만큼 벌려서 놓습니다.

발목과 무릎은 일자가 되도록 하고, 허벅지는 직각으로, 어깨와 엉덩이도 일자로 둡니다.

3)     이 자세에서 척추를 끌어올리는 기분으로 천장에 몸이 올라간다는 느낌으로 올려줍니다.

4)     배꼽을 척추쪽으로 당기고 명치를 약간 끌어올리면서 가슴을 앞으로 내밀고 어깨는 편안하게 내려뜨립니다. 그 자세로 턱을 약간 당겨서 척추가 늘어나도록 해주세요.

5)     상체에 힘을 주고서 똑바른 자세로 앉아있다는 느낌이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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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의자 요가 중, 호흡하기

1)     어깨는 편안하게 내려놓고 손은 배 위에 올려주세요.

2)     천천히 깊게 3-4까지 세면서 숨을 들이마신 다음, 또 천천히 내뱉습니다.

3)     숨을 내쉴 때에는 꼭 긴장을 풀어주시는 게 좋습니다.

4)     호흡이 편안해지면 5-6까지 세는 더 깊은 호흡을 도전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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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요가라고 하면 유연함이 필수고, 생각보다 너무 어려운 운동이라고 생각하실 텐데요.

의자 요가는 넓은 공간도 필요없고 따로 준비물도 필요 없답니다. 그저, 여러분이 건강해지고 싶은 의욕만 있으시면 된다는 점! 

간단한 동작이지만 운동도 되고, 호흡을 통해서 편안해지는 마음도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하실 수 있고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동작이니까 꼭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모든 운동은 본인이 할 수 있는 만큼만, 무리하지 않도록 하는 거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