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M 식이유황 효능이 알려지며, 다양한 형태의 제품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도대체 MSM 식이유황, 어디에 좋아서 인기몰이 중일까요.

MSM 식이유황, 과연 무엇일까요.

MSM(Methyl Sulfonyl Methane)이란 유기 황 화합물로 일부 식물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며, 많은 식품과 음료 등에 소량으로 존재합니다. 다른 말로 하면, 우리 몸과 채소, 과일, 빗물과 같은 다른 자연현상에서도 발생하는 유기물 형태의 유황입니다.

자연에서 온 식이유황, MSM의 유익한 효과로는 주로 만성 통증 감소, 항산화, 해독 역할을 하며 노폐물을 배출하고, 알레르기를 완화하여 아토피·비염·천식 개선, 폐 기능 강화, 관절 영양제 등 매우 폭넓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 살펴볼까요?

MSM 유황 온천에서 해수욕을 즐기는 사람들

피부결 개선, 해독, 진통제 및 항염증제 우리 몸에서 MSM 식이유황 성분은 주로 단백질이 비율이 높은 조직인, 근육·피부·머리카락·손톱 등에서 발견됩니다. 즉, 이 물질은 콜라겐과 함께 신체 조직의 구조를 견고하게 유지시킵니다.

MSM 식이유황은 매끄러운 피부, 탄력 있는 머릿결, 유연한 근육과 연골 및 혈관 건강에 유익합니다. 특히 바르는 MSM 식이유황은 우리 몸의 가장 큰 장기라고 할 수 있는 피부 조직의 세포벽을 부드럽게 만들어서 영양소의 흡수를 돕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건강 보조제로 먹는 MSM 식이유황은 간의 해독을 지원하여 염증, 알레르기, 통증 등에 대한 해결책을 톡톡히 제공합니다. 때문에 항염증 및 진통제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자연 상태의 MSM 식이유황 섭취방법의 어려움

MSM의 단점은 자연 상태에서 휘발성이 강해 충분한 양을 섭취하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과일이나 채소를 씻거나 자르는 동안에도 이 물질이 금방 날아가서 노화 되고 있는 우리 몸속과 피부, 머리카락에 필요한 만큼의 양을 음식물로 섭취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 주로 크림이나 샴푸와 같은 외용제 혹은 건강 보조 식품을 통해 체내로 흡수 시킵니다.

MSM 식이유황 원료가 되는 유황들

MSM 식이유황 이용 및 방법

가장 손꼽히는 MSM 식이유황의 효능 중 하나는 바로 관절 통증이나 상처치료를 위한 약제 성분 역할입니다. 사람이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어서 복용량에 대한 지침은 명확하지 않지만, 일반적으로 약사들은 보통 하루에 6g 이하 복용을 권장합니다. 과량 복용시 복통을 일으킬 수도 있고, 1일 2g의 용량이 충분하다고 합니다.

MSM은 다양한 목적의 에멀전으로도 사용합니다. 아픈 관절의 통증을 줄이기 위해 국소부위나, 손상된 피부의 치유 기능이 있습니다. 예로, MSM로 면도 후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더불어 습진이나 건선 등의 증상을 완화하고 회복시키며 여드름성 피부를 가라앉히거나 상처와 흉터를 진정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분말 형태의 MSM으로 민감하거나 염증이 있는 잇몸을 가라앉히고 동시에 치아 미백도 가능합니다.

반데르피게 MSM 식이유황 솔트 크림

바르는 MSM 유황 솔트크림 보러가기

MSM 식이유황 170년 전통을 자랑하는 약국 반데르피게의 제품

MSM 식이유황, 장점은 체내·체외 흡수가 잘 된다는 것입니다. 가루, 알약, 크림, 로션 등 여러 형태로 있으며, 통증 완화나 관리 부위에 따라 먹거나 바를 수 있습니다. 이는 개인마다 다르고 통증의 심각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반데르피게는 유기농 천연 원료만 고집하는 네덜란드 대표 약국으로 100여 년 전부터 MSM 식이유황의 효능, 장점을 파악하여 MSM 유황 솔트 크림을 일정 함량을 피부 트러블 환자에게 처방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한 환자들의 임상 결과를 반영하여 더 나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지난 수년간 제품의 안정도를 더욱 견고히 하여 매해 조금씩 리뉴얼 되고 있습니다. 견고하게 안정도가 잡힌 크림은 100% 자연 유래의 먹을 수 있는 성분으로 처방 되었습니다. 긴 시간과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 , 저희 약제사들은 MSM 유황 솔트 크림으로 피부 트러블을 개선한 많은 사람들이 매년 늘어나는 것을 보며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러한 노력은 MSM 유황 솔트 크림에 열광해 주는 분들의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함이며, 그 결과 지금도 여전히 반데르피게 약국 제품 중 최고의 인기 상품입니다. 이 특별한 크림은, 계면활성제 함량을 줄인 수제 제조공법과 피부를 보호하고 스스로 치유할 수 있는 능력을 돕는 유기농 식물의 활성 성분 덕분에 문제성 피부에 광범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170년 약국 반데르피게

이 크림의 주요 효능 성분인 MSM은 식이유황으로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냄새나는 황색 유황이 아닌, 몸에 더 잘 흡수되고 냄새가 없는 유기 황 이기 때문에 불편함 없이 바르기 좋습니다. 또한 사해 씨 솔트, 콜로이드 실버, 순수 에센셜 오일과 같이 피부를 정화 시켜주는 성분과 호호바 오일, 코코넛 오일, 시어 버터와 같은 유기농 식물성 오일을 함유하고 있어 피지량 컨트롤이 가능하며, MSM 유황 솔트크림의 모든 보습 성분은 피부의 생물학적 균형을 자연스럽게 유지, 적절한 유수분 밸런스를 부여함과 동시에 자극적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 크림은 연약하고 민감한 튼 살 또는 모공이 자극받거나 붉어진 피부를 진정하는데 유용하며, 최상의 부드러운 텍스처로 피지량이 많은 피부에도 잔여 오일 감 없이 바르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이상으로 MSM 식이유황에 관련하여 짧게 설명드렸습니다. MSM 식이유황의 효능에 대하여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반데르피게 약국의 유능한 약제사님들이 직접 도와드리겠습니다. 반데르피게 공식 글로벌 파트너사인 ‘세이지영’ 카카오 채널을 통해 편안하게 문의해 주세요.